|
LG 에이머스 교육 참가자는 2기까지 3400여 명에 달한다. 3기 참가 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LG 에이머스에 선발된 청년들은 7월 한 달간 국내 최고 교수진들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며 AI 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
이번 기수에는 강제원 이화여대 교수, 강필성 고려대 교수, 김재환 고려대 교수, 신진우 카이스트(KAIST) 교수, 윤혜림 LG생활건강 파트장 등이 교수진으로 참여했다.
LG는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와 데이터를 본인의 AI 역량으로 해결하는 ‘LG AI 해커톤’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특히, LG는 산업 현장의 실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해커톤에 참가하는 청년들이 이론을 넘어 실무 역량을 쌓으며 진로 선택과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해커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년들은 9월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해커톤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이 대회의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LG 입사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LG는 ‘AI 전문가’를 꿈꾸는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케어 프로그램인 ‘멘토링 데이’도 연2회 운영한다. 멘토링 데이는 LG에서 AI를 연구하고 있는 임직원과 LG AI 해커톤에 참여했던 선배, 인사 담당자 등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방식의 행사이다.
LG는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멘토링 선순환 모델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LG AI연구원은 최근 LG 에이머스 운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구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마케팅학회의 ‘2023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