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①"코로나19 스트레스 자기계발로 풀자"..관련서 인기

김은비 기자I 2021.04.11 09:09:59

''질서 너머'' 등 자기계발서 주목
"봄과 함께 새로운 시작 하려는 손길 늘어"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자기계발서로 마음을 다스리는 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데일리 이동훈 기자]
예스24 4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전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 조던 피터슨의 신작 ‘질서 너머’가 여섯 계단 상승해 6위를 기록했다. 두뇌 전문가가 잠재력을 끌어 올리는 마인드셋 비법을 일러주는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은 17위로 나타났다. 밀리언셀러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의 15년 만의 신작 ‘위대한 시크릿’은 전주와 동일한 18위다.

예스24 관계자는 “봄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하고자 자기계발서가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 ‘마지막 몰입’, ‘위대한 시크릿’ 등 ‘의식을 높이는 방법’과 ‘멘탈 관리’에 대한 책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말 그릇’ 봄 맞이 벚꽃 에디션 2종도 눈에 띄고 있다”고 분석했다.

어린이 만화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어려운 세계사를 만화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8’이 여섯 계단 상승한 7위,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7’은 9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한국의 역사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Go Go 카카오프렌즈 19 한국2’도 16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아멜리 노통브의 블랙 코미디 ‘오후 네시’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게스트 하우스를 배경으로 꿈에 그리던 삶과 현실 사이에서의 괴리로 인한 갈등을 그린 ‘방해하지 마시오’는 2위를 차지했다.

제12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한 7개의 작품을 엮은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어린이들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6’은 한 계단 내려 2위에 올랐고,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세 계단 오른 3위로 나타났다. 액션 만화 ‘주술회전 14 일반판’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4위를 차지했고,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130층 나무 집’은 5위를 유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