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은염·치주염 같은 잇몸질환은 2015년 다빈도 질병조사결과 급성기관지염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니 ‘국민질환’이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환자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이다.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영양조사(2012~2014년)에 따르면 30대 치주질환 유병률은 남자가 13.1%에서 20.5%로, 여자는 8.4%에서 12.7%로 늘었다.
잇몸질환은 올바른 양치습관만 들여도 어느정도 막을 수 있는데 제대로 양치질 습관을 들인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이럴 때 액상형 제품을 보조적으로 쓰면 잇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동아제약은 잇몸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잇몸가그린 검가드’를 내놨다. 이 제품의 주성분은 잇몸질환 및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글리시리진산이칼륨과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판테놀이다. 살균력 평가 연구 결과 잇몸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과충치 원인균인 뮤탄스균을 99.9% 없애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6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잇몸질환인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 및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식사 후 양치질과 함께 쓰면 되는데 적당량(약 10~15㎖)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어내고, 에어플로스(수압을 이용해 치아 사이 불순물을 없애주는 제품)를 쓸 때에 물 대신 써도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잇몸은 신체기관 중 가장 재생이 느리기 때문에 손상 시 회복 및 치료에 어려움이 많아 예방 차원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잇몸가그린 검가드’는 약국, 편의점 및 할인점에서 구입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