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 단지]춘천 구도심, 새 옷을 입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김성훈 기자I 2016.06.28 06:30:00

총 1745가구..전용 77~84㎡ 941가구 일반분양
춘천시 최초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 갖춰

△ 우미건설은 내달 1일 강원도 춘천시 후평주공 3단지를 재건축한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를 분양한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투시도 [자료=우미건설]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개발 호재로 들썩이고 있는 강원도 춘천시에 실내 수영장 등 다양한 공동체 시설을 갖춘 단지가 본격 분양에 나선다.

우미건설은 내달 1일 강원도 춘천시 후평주공 3단지를 재건축한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31층짜리 아파트 11개동, 총 1745가구(전용면적 59~84㎡)가운데 941가구(전용 77~84㎡)를 일반분양한다.

춘천시는 기업유치와 관광지 조성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월 춘천시와 삼성SDS는 부지매입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고 최첨단 금융 ‘제2데이터센터(가칭 춘천IT센터)’ 구축에 합의했다. 현재 운영 중인 더존IT그룹과 네이버 데이터센터에 삼성SDS 데이터센터가 춘천행을 확정하면서 ‘IT도시’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춘천시 중도 일대 129만 1434㎡ 부지에 조성 중인 ‘레고랜드’도 관심이 쏠린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영국 멀린사가 1억 달러를 투자해 △테마파크 △아웃렛 상가 △워터파크 등을 건립하는 프로젝트로 전 세계 5개국 6개 도시에 있는 레고랜드 중 가장 큰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후평동은 춘천시의 전통 구도심 지역으로 강원도청과 춘천시청, 강원대, 한림대, 강원대학교병원 등의 생활기반 인프라를 갖췄다. 지난 1980~1990년대 입주 단지가 대부분인 상황에서 재건축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2008년 후평 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 1792가구가 입주를 마쳤고 후평 주공2단지 재건축 단지도 분양 마무리 단계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가 들어서는 후평 주공3단지는 후평동 중심 입지어서 지역민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는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 우미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후평주공 3단지를 재건축해 분양하는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아파트는 춘천시 최초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자료=우미건설]
△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아파트에 들어설 공동체시설 [자료=우미건설]
단지는 춘천시 최초로 실내수영장과 게스트하우스, 카페 Lynn 등이 마련된다. 아울러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등을 갖춰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에 신경 썼다. 단지 주변으로 부안초·후평초·동춘천초·만천초·후평중·봉의중·강원사대부고·봉의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애막골산, 근린공원, 구봉산 등의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이 아파트 분양 관계자는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는 현재 수요자들 사이에서 ‘수영장 있는 아파트’로 불린다”며 “춘천에 새 아파트가 많지 않은데다 단지에서 수영을 하거나 손님이 묶을 게스트하우스까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내달 1일 춘천시 온의동 228-12번지(춘천고속버스터미널 맞은편)에 마련될 예정이다.

△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아파트 조감도 [자료=우미건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