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삼성전자와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올 상반기 북미 평판 TV 시장 점유율(매출액 기준)에서 삼성전자는 29.4%를 기록해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미국 비지오(VIZIO)가 15.9%로 2위를 차지했고 ▲LG전자(066570)(11.3%) ▲샤프(7.2%) ▲파나소닉(4.4%) ▲산요(4.0%) ▲소니(2.9%) 등이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액정표시장치(LCD) 26.9%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54.2% ▲스마트 36.1% ▲3D TV 45.7% 등 TV 부문별 시장점유율에서도 모두 1위를 기록하며 TV 명가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했다.
삼성전자는 “평판 TV 부문에서 2위 업체보다 약 두 배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했다”며 “3~7위 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60인치 이상 대형 평판 TV 부문에서도 33.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6.1%포인트 늘어났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대형TV제품군 확대를 통한 빠른 동향 대응과 프리미엄 마케팅 전개가 주효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의 가장 중요한 흐름을 60인치 이상의 대형화로 파악하고 올해 스마트TV 제품군에 60인치 이상 제품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대했다. 또 올해 초 선보인 85형 UHD TV 85S9에 이어 7월 초 65형과 55형 UHD TV 제품군을 추가하는 등 선제 대응을 하고 있다.
이선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최고의 성능과 상품 인지도가 북미 지역에서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나타났다”며 “소비자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북미 TV 시장 1위는 물론 세계 시장 8년 연속 1위도 지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르포] "미래의 창의 인재는 바로 나"
☞[주간추천주]우리투자증권
☞[마감]코스피, 외국인 '사자'에 하루 만에 반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