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아차,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 모집

김현아 기자I 2011.03.20 09:00:00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대학생 모집
7~8월 동안 세계 젊은이들과 만나
환경보호, 자원봉사, 현지문화교류 등 체험 기회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기아차가 전세계를 무대로 기아차 브랜드와 대한민국을 알릴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기아자동차(000270)는 유네스코(UNESCO) 한국위원회와 함께하며 '글로벌 워크캠프(Global Workcamp)'의 대한민국 대표 참가 대학생 53명을 뽑는다.
 
▲ 기아차 글로벌 워크캠프 활동(일본)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국내 대학(원)생이 대상이며, 문의와 신청은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기아차의 젊은 세대를 위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펀키아(http://www.funkia.kr)'로 하면 된다.

자기소개서와 활동계획서 등 서류전형을 통해 1차 합격자를 뽑고, 외국어 능력과 글로벌 마인드, 봉사정신 등을 평가하는 면접을 실시해 오는 4월말 최종 참가자 53명을 선발할 예정.

올해 '글로벌 워크캠프'는 오는 7월~8월까지 참가 캠프별로 2~4주 기간 동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터키, 라오스 등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부터 울진, 원주, 부산 3곳에 한국 워크캠프가 신설돼 세계 각국 젊은이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한다. 기아차는 이번에 신설된 한국 워크캠프 운영을 지원하는 한편, 한국 워크캠프의 운영을 맡아 진행할 한국 대표 대학생 리더를 선발할 계획이다.

'글로벌 워크캠프'는 현지 NGO와 연계된 봉사활동 외에도 ▲현지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현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문화교류 ▲세계가 당면한 이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토론 워크숍 ▲환경을 테마로 한 테마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된다.

기아차는 해외 워크캠프에 참가하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캠프 참가비와 항공비를 지원하며,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워크캠프 참가자들을 국내모터쇼, 기아차 후원 문화행사 등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에 초대되고 온∙오프라인 정기모임도 지원받는다.

한편 기아차는 2006년부터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워크캠프'의 한국 참가 대학생들을 선발, 후원하고 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이형근 부회장· 이삼웅 사장 등기이사 선임
☞[투자의맥]"안전자산 선호 나타날 것..대형주로 대응"
☞오늘의 증시 일정(17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