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서울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과 세종문화회관 광장, 부산 센텀시티 분수광장 등 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에서 신형 쏘나타 디자인의 미학이자 아이덴티티인 `Fluidic Sculpture`(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선율)을 강조하기 위해 클래식과 재즈가 혼합된 퓨전공연을 연계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행사장 주변에 안내데스크를 설치해 신차 소개는 물론 시승접수 및 즉석 이벤트도 진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국적인 신차전시회는 출시 전부터 인터넷을 통해 확인한 쏘나타에 대한 고객들의 열광적인 관심에 적극 보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인구 밀집지역에 노출된 만큼 향후 판매도 더욱 탄력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1985년 1세대 쏘나타를 시작으로 국내최고 브랜드로 성장해 6세대 쏘나타로 새롭게 태어난 `신형 쏘나타`는 지난 2005년 프로젝트명 `YF`로 개발에 착수해 4년여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4500억원을 투입해 탄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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