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놀이·휴식을 함께 '아웃도어 그라운드' 눈길

김아름 기자I 2022.11.25 07:20:00

[2022이데일리건설산업대상]고품격주거부문 최우수상 코오롱글로벌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코오롱글로벌 건설 부문은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건축, 토목, 주택, 신재생에너지, 환경, 플랜트, 사회간접자본(SOC) 등에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며 라이프스타일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아파트 브랜드 ‘하늘채’의 특화상품인 ‘아웃도어 그라운드’가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정부 인증 마크인 ‘굿디자인(GD)’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을 준 것이다.

제10회 2022이데일리건설산업대상 고품격주거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아웃도어 그라운드는 하늘채 아파트의 대표 조경 아이템으로 단지 중심 조깅트랙과 운동, 놀이, 휴식을 주제로 한 커뮤니티 공간을 갖췄다. 특히 단지 내 중심광장에 조성된 중심 트랙은 아웃도어 그라운드의 핵심으로 다양한 공간을 하나로 묶는 원형 형태로 조성돼 고품격주거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웃도어 그라운드는 단순한 조경시설을 넘어 복합기능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획됐으며 생태연못, 친환경 놀이터, 선큰정원, 야외캠핑장 등의 커뮤니티와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조성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이데일리건설산업대상 최우수상 선정을 통해 아웃도어 그라운드의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조경 특화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발전시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수원 하늘채 더 퍼스트 아웃도어 그라운드(사진=코오롱글로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