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은 교육과 AI를 결합한 AI 교육플랫폼(에듀테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2014년 8월 업계 최초 도서와 학습 콘텐츠, 스마트기기인 북패드가 결합된 회원제 학습 및 도서 서비스인 ‘웅진 북클럽’을 출시했으며, 2019년에는 AI 전과목 맞춤형 학습지인 ‘스마트올’을 출시하는 등 AI와 교육플랫폼을 결합하는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2022년말 기준 23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에듀테크 영역은 계속 확대 중이다. 2019년 8월에는 AR(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하여 상상력을 자극하는 새로운 양방향 독서방식인 인터랙티브북을 출시했으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터랙티브북 인기를 기반으로 글로벌 타겟 제품인 ARpedia도 출시했다. 영국, 대만, 브라질 등 해외 수출 중이며, 지속적으로 판매 국가와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다.
권 연구원은 “2021년 11월 스마트올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ARpedia’는 글로벌 관심도가 높아 진출 및 성공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동사의 성장동력으로 작용, 밸류에이션 상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