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4월 3주

플레이DB 기자I 2014.04.22 07:57:08
<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4월 3주
공연
확 바뀌어 돌아온다,
<모차르트!>

오는 6월 중순 개막하는 뮤지컬 <모차르트!>가 1차 티켓 오픈과 함께 예매 랭킹 정상에 올랐다. 2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르는 <모차르트!>는 인기배우 임태경·박은태·박효신이 주연을 맡은 데 이어 아드리안 오스몬드 연출, 정승호 무대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예전과 바뀐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캣츠> 내한공연이 2위를 지킨 가운데 <여신님이 보고 계셔>가 3위를 차지했고, <프랑켄슈타인>(4위), <미스터쇼>(5위)가 그 뒤를 이었다. 박칼린이 연출한 <미스터쇼>는 여성들이 가진 다양한 성(性)적 판타지를 유쾌한 쇼로 펼쳐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서편제>의 도약도 눈길을 끈다. 한 주 전보다 14계단 뛰어올라 <태양왕>(6위), <꼬마버스 타요>(7위)에 이어 8위를 차지한 <서편제>는 주인공 중 한 명인 ‘동호’의 캐릭터가 보다 입체적으로 그려지는 등 좀 더 탄탄해진 작품성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9, 10위는 <고스트>와 <위키드>가 각각 지켰다.


콘서트 
6년 만의 정규앨범 낸 이소라, 콘서트도 기대 모아

최근 정규 8집 앨범을 발표한 이소라의 단독콘서트 <이소라 8>이 티켓 오픈과 함께 정상에 올랐고, 내달 말 펼쳐지는 이민우의 단독콘서트 서울공연이 그 뒤를 이었다.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이민우는 <엠 스텝>이라는 테마로 펼쳐지는 이번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어 자우림·크라잉넛·클래지콰이 등이 출연하는 <사운드 홀릭 페스티벌 2014>가 3위에 올랐고, <폴 매카트니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와 <성시경의 축가>가 각각 세 계단 내려가 4, 5위를 지켰다. 이선희는 30주년 기념 콘서트 <노래하는 이선희> 대구·성남 공연으로 6, 7위를 지켰고, 이문세의 단독콘서트 <대.한.민.국 이문세> 서울 앵콜공연은 지난 주말 펼쳐졌다. 서울 공연을 마친 이문세는 세월호 침몰 사고에 애도를 표하며 당초 19일에 예정돼 있던 천안공연을 잠정 연기했다.

노리플라이의 멤버이자 솔로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권순관이 6월 중순부터 20일간 소극장 장기 콘서트 <긴 여행을 떠나요>(9위)를 연다. 권순관은 첫 솔로 앨범 활동을 마무리하는 이번 공연에서 노래와 피아노만으로 채워진 소박한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10위는 바우터 하멜·데미안 라이스 등의 참여 아래 내달 중순 펼쳐지는 <제 8회 서울재즈페스티벌>이 지켰다.

[2014.4.14~2014.4.20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