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업가정신교육 ‘앙트십 컨퍼런스’ 17일 개최

정병묵 기자I 2016.05.15 09:11:06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네이버(035420)가 후원하는 ‘앙트십 코리아 컨퍼런스’가 17일 네이버 D2 스타트업팩토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 교육:앙트십(기업가정신)’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기업가정신 교육을 짚어보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기업과 학계는 물론 학교 교사 등 관련자들이 모두 참석해 왜 기업가정신 교육이 필요한지부터 시작해 아직 국내에 뿌리 내리지 못한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해 짚어 보고, 어떻게 기업가정신 교육을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된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염재호 고려대학교 총장의 ‘여는 대화’로 시작되며, 왜 기업가정신 교육에 주목하게 되었는지 와 기업과 교육 그리고 청년이라는 관점에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가정신 교육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은 “인공지능이나 무인자동차가 일반화될 미래에는 청소년들이 지금 배우는 지식이 쓸모없게 될 가능성이 크다“며 “대격변의 시대를 자기 주도적으로 헤쳐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기업가정신 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남민우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우리들의 의무라며, 우리재단은 창의적 인재육성의 디딤돌이 되는 기업가정신교육이 학교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하고 재미있는 교육이 될 수 있게 프로그램개발과 보급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기사 ◀
☞`확장성 갖춘` 웹툰시장, 빠른 성장세…수혜주 찾기 분주
☞경기불황에 손님 더 편하게…IT 입는 외식업계
☞네이버 유봉석 미디어센터장, 유권자의 날 ‘국민포장’ 수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