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제1회 코리아승마페스티벌'

강경록 기자I 2014.06.01 09:11:38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승마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승마 종합 축제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승마인은 6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경기도 과천 렛츠런파크서울(구 서울경마공원)에서 ‘제1회 코리아승마페스티벌’을 열린다고 밝혔다. 승마의 대중화를 유도하기 위한 홍보의 장.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한국마사회, 농협중앙회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승마와 예술이 만난 종합 축제로 기획됐다. 승마 대회뿐만 아니라 홀스 뮤지컬, 승마 체험 이벤트, 말산업 전시관 등 승마 경기 참여 및 관람부터 예술 공연, 체험 등까지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결합한 종합 이벤트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2014 하림 클럽 챔피언십’. 승마 대회에서는 민간 차원의 최대 규모의 전국 클럽 대항전이다. 민간차원의 경기 활성화와 기업들의 참여를 통해 말산업 발전 기여를 위해 기획됐다. 프로 승마인뿐만 아니라 아마추어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해 전국 승마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또한, 일반인들이 다소 어렵게 느끼는 승마 대회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공람마술과 코스플레이, 프리스타일 등의 유럽형 생활체육 경기도 진행한다.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쉽고 재미있는 해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대회는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행사장 내 승마경기장에서 치러진다.

국내 최대의 홀스 뮤지컬 ‘이매진 홀스 뮤지컬’도 만날 수 있다. 장애물, 마장마술 등의 승마와 성악가, 마이미스트, 일렉트릭 기타리스트, 드러머, 무용수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해 환상적인 예술 공연도 펼친다. 이 공연은 행사 기간 매일 저녁 8시부터 90분간 행사장 내 실내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말의 종류·승마 종목·승마 경기 관람요령 등을 배우고, 어린이 크로스컨트리(포니 장애물 체험)를 할 수 있는 승마 체험 이벤트와 유럽의 선진화된 말 산업을 볼 수 있는 말 산업관 등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코리아승마페스티벌 입장권은 인터파크와 NH농협은행 서울 및 경기 전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승마페스티벌 홈페이지(www.theke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6월 황금연휴 안심하고 여행 떠나려면?
☞ 대세는 '자유여행'..웃는 수혜株는
☞ 올 여름 가족여행 최고 휴가지는?
☞ [포토]세계 여행의 모든 것! 한국국제관광전 개막
☞ 농촌에서 여행도 즐기고 봉사도 하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