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출점 추이는 지난 1분기와 유사했고, 거리두기의 영향이 있었던 기저효과를 고려하면 2분기 라운딩 횟수 역시 1분기를 넘어서며 다시 한 번 기록을 썼다.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3분기에는 거리두기 실정에 맞는 영업 방식을 택한 만큼 라운딩 수가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골프존은 그간 주52시간제도 등 골프 인구 증가에 따른 수혜에 그간 고성장을 이어온 바 있다. 이 연구원은 “골프존은 2019년부터 고속 성장해왔는데, 이는 주 52시간 등에 힘입은 국내 레저 산업 발전, 이에 따른 골프 인구 증가와 맞물린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가 회사에게는 신규 판매 증가와 대당 가동률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연구원은 “오는 2022년까지 이 요소들은 둔화될 가능성이 높다”라며 “추가 출점이 기존 대비 한정되는 상황에서 대당 가동률 역시 약 80% 수준일 것”이라고 추가적인 요소가 필요하다고 짚었다.
이에 해외 진출 등 신사업은 주가의 추가 상승 근거로 필수적인 시점이라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국내를 기반으로 성장했고, 안정적인 현금흐름과 배당수익률이 돋보여 이가 높은 주가 상승을 뒷받침했다”며 “지난 6개월 간 골프존의 주가는 131% 올라 국내 골프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왔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높은 주가 상승률로 배당 매력도 기존보다 낮아진 만큼 해외 등 신사업이 다음 레벨업 시기를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