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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S90’은 볼보가 4년간 110억 달러를 들여 독자개발한 모듈형 플랫폼인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기반이다. 앞서 신형 XC90에 적용 된 바 있다.
파워트레인은 T8 트윈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했다. 4기통 드라이브-E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더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65.1kg.m의 힘을 발휘한다.
XC90은 전기모터만으로 40㎞까지 주행이 가능하지만 세단인 S90은 XC보다 무게가 가벼운 만큼 전기모터의 주행거리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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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큰 동물을 레이더로 감지하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일반 장애물이나 도로 주변의 행인, 자전거 이용자 등보다 더 크고 빨리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할 수 있는 게 핵심이다. 로드킬을 피하고 큰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볼보는 내년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S90을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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