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체험 관광 포털 '원모어트립', 웹서비스 대상 수상

강경록 기자I 2018.12.18 06:00:00

''웹어워드 코리아 2018'' 시상식 열려
원모어트립, 여행 및 관광 분야 대상 수상해

‘웹어워드 코리아 2018’ 시상식에서 모바일웹서비스 여행 및 관광분야 대상을 수상한 서울관광재단의 ‘원모어트립’(사진=서울관광재단)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서울 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원모어트립’이 국내 모바일 웹서비스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았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공식 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원모어트립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로 주최로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18’ 시상식에서 모바일 웹서비스 여행과 관광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 2018’은 한 해 동안 새로 구축하거나 재단장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곳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권위의 시상식이다.

올해는 87개 분야에 걸쳐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했다. 이후 비주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들과 최고대상을 선정했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2016년 11월부터 체험관광 상품 직거래사이트(오픈마켓)로 운영을 시작한 원모어트립은 민간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난 10월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포털사이트로 서비스를 개편했다”면서 “내년에는 국내 플랫폼과 협업을 통한 본격적인 상품 판매와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