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500억원의 증자를 완료하는 등 자동차보험 시장공략을 본격화한다.
다음다이렉트는 지난 28일 금융위원회가 독일 에르고그룹의 다음다이렉트 인수를 위한 지배주주 인가신청을 승인했다고 30일 밝혔다.
또한 이날 다음다이렉트는 이사회와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이호영 에이스아메리칸화재보험 부사장을 신임대표이사로 선임하는 등 새 경영진을 발표했다.
이 신임대표는 메트라이프 생명보험 마케팅 상무를 비롯해 알리안츠생명 마케팅총괄 전무이사·에이스화재 선임대표를 역임한 마케팅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다.
이호영 대표이사는 "글로벌 보험종합그룹인 뮌헨리와 에르고 그룹의 노하우를 한국시장에 맞게 접목시켜 다음다이렉트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장을 이룰 것"이라며 "한국보험시장 선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 "기존 주주인 LIG손해보험(002550)·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나아가 자동차보험 분야의 리딩컴퍼니에 도전하겠다"고 덧붙였다.
신규임원으로는 정태종 LIG손해보험의 연수원인 인재니움 소장을 비롯 에르고그룹 출신의 안드레아스 클라이너(독일)와 유룬청(싱가폴)씨를 선임했다. 김현영 이사와 김기훈 감사는 유임됐다.
또한 자보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500억원 증자안도 결의, 독일 에르고 그룹을 대상으로 주당 8179원(액면가 5000원)에 611만 3200주를 배정하는 방식으로 전액 납입했다.
손보업계 관계자는 "에르고그룹의 다음다이렉트 인수로 교보악사자보에 이어 거대 자본력을 갖춘 기업이 자동차보험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향후 시장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