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美특징주]엔비디아, 스케드MD 인수…"AI 경쟁력 강화"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안혜신 기자I 2025.12.16 05:20:48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엔비디아(NVDA)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인 스케드MD(SchedMD)를 인수했다. 오픈소스 기술에 대한 집중을 강화하고 AI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엔비디아 (사진=AFP)
15일(현지시간) 엔비디아는 스케드MD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인 인수 가격이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스케드MD는 데이터센터 선버 용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대규모 연산 작업의 스케줄링을 돕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스케드MD의 기술은 슬럼(Slurm)이라는 이름으로, 수천 개의 AI 칩에 작업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관리하는 일종의 스케줄러다.

현재 슬럼은 오픈소스로 개발자와 기업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대신 스케드MD는 엔지니어링 및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를 판매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 엔비디아는 인수 이후에도 오픈소스 방식을 유지하기로 했다.

엔비디아는 “최신 엔비디아 하드웨어에서 지원되는 슬럼은 생성형 AI에 필요한 핵심 인프라의 일부”라면서 “기초 모델 개발자와 AI 구축자들이 모델 학습과 추론 수요를 관리하는 데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엔비디아 주가는 이날 오후 3시14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0.88%(1.53달러) 오른 176.5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