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브리프]
서울관광재단·ICC제주 유치마케팅 맞손
더감동팩토리 동남아 마케팅 사업 확대
코리아빌드 ''트렌드 세미나 2024'' 개최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마이스 브리프’ 코너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마이스 브리프를 통해 독자들에게 업계 소식과 행사 정보를 전하고 싶은 지자체 등 기관·단체, 기업, 학교 등은 보도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26일 성남 마이스산업 발전 포럼
경기 성남시가 ‘2024 성남 마이스산업 발전 포럼’을 오는 26일 중원구 여수동 성남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 연다. 주제는 성남의 글로벌 비즈니스 이벤트 메카 도약을 위한 과제. 오후 2시부터 윤영해 동덕여대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전문가 패널토론 등을 진행한다. 윤유식 경희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패널토론 무대에는 최현백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원, 진홍석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 회장, 이병현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팀장, 여병양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전무이사, 이형주 VM 컨설팅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왼쪽)와 이선화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 대표이사 (사진=서울관광재단) |
|
◇서울관광재단·ICC제주 유치 마케팅 맞손
서울관광재단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가 지난 15일 서울관광플라자 대회의실에서 상생협력과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관광재단이 부산, 인천, 강원, 고창 등과 추진 중인 ‘지속가능한 지역 마이스 산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국내외 시장 정보와 네트워크를 공유를 통해 국제회의, 포상관광단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공동 상품 개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도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황금찬 더감동팩토리 대표(왼쪽)와 이종혁 신아세안 대표 (사진=더감동팩토리) |
|
◇더감동팩토리 동남아 마케팅 사업 확대
마이스 기업 더감동팩토리가 동남아 현지 마케팅·홍보 사업을 동남아 전역으로 확대한다. 더감동팩토리는 지난 16일 동남아 마케팅 전문회사 신아세안과 협약을 맺고 동남아 현지에서 발굴한 품목벼 바이어를 국내 기업과 연결하는 비즈매칭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더감동팩토리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과 현지 바이어 간 비즈매칭에 필요한 마케팅 트워크를 동남아 전역에 구축하게 됐다. 더감동팩토리와 신아세안은 올 1월 베트남에서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진행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396만달러 계약을 맺는 성과를 올렸다.
|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코리아빌드’ 지난 행사 모습 (사진=메쎄이상) |
|
◇코리아빌드 ‘트렌드 세미나 2024’ 개최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코리아빌드’가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1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 ‘2024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매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 세미나는 21일 ‘공간’을 시작으로 22일엔 ‘아트’, 23일은 ‘브랜딩’, 24일은 ‘브랜드’를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전시회 관람객은 무료, 좌석은 100석 한정이다.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 기업 700여개가 참여하는 코리아빌드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마감은 오후 5시 30분까지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