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노래방 앱 싱잇(Singit) 서비스 업체인 미디어스코프는 노래방에서 실력을 뽐내고 싶은 이들을 모아 ‘나의 최고의 애창곡’이라는 주제로 ‘이 주의 싱잇킹’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싱잇은 고품질 MR 및 다양한 녹음 편집기술로 통해 실제 노래방과 같은 노래 부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싱잇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싱잇 앱 로그인 후, 노래방에서 즐겨 부르는 최고의 애창곡을 부르고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스포츠가 사실상 중단된 상황이지만, 온라인에서의 스포츠 열기는 이어지고 있다. 넥슨은 K리그 선수들이 직접 ‘FIFA 온라인 4’로 치르는 랜선 축구 대회를 지난 18~19일 양일 간 열어 팬들과 소통하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하며 폭발적 관심을 끌었다. ‘K리그 랜선 토너먼트 TKL컵’ 대회에서는 K리그 1군 11개팀이 참가해 3판 2선승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했다.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위안을 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 운영사인 밀크파트너스는 ‘상상만족 집콕 여행’ 이벤트를 준비했다.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밀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명에게 하와이안 셔츠, 하와이안 피자, 해먹으로 구성된 ‘밀크킷’을 증정한다. 하와이를 연상시키는 특별한 아이템들을 통해 밀크 이용객들이 자택에서 하와이 여행을 하고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 세계적인 항공 운행 감소로 면세점 이용이 주는 상황에서 명품 소비도 빠르게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다.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는 인공지능(AI)으로 전 세계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온라인 셀렉트숍은 물론, 아울렛의 가격들을 비교해 인기상품부터 희귀 상품까지 최저가를 찾아주는 스캐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래비는 올해 1월20일~3월10일 사이에 전년 동기 대비 주문 상품수 348%, 월간순이용자수(MAU) 379%, 거래액은 123% 급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