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가격을 낮춘 애플TV와 더 얇고 가벼워진 새 맥북도 함께 공개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9일(현지시간) 오전 10시 샌프란시스코 에바 부에나센터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애플워치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시계 가운데 가장 진보된 형태이자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는 혁신적인 방법”이라며 애플워치를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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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을 모았던 애플워치의 배터리 지속시간은 일상생활에서 18시간까지 가능한 것으로 발표됐으며 오는 4월10일부터 선주문을 받은 뒤 24일부터 배송을 시작한다. 애플워치 1차 발매국으로는 미국과 프랑스, 독일, 영국, 중국, 일본, 캐나다, 홍콩, 호주 등 9개국이 결정됐다.
애플워치 가격대는 앞서 발표된 것처럼 349달러부터 1만달러대까지 광범위하다. 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는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은 38mm 모델의 경우 349달러부터 시작하지만 크기가 조금 더 큰 42mm 모델은 50달러 높은 399달러(약 44만원)부터 시작한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는 ‘애플워치’는 38mm 사이즈의 경우 최저 549달러부터 1049달러(약 61만~116만원), 42mm 사이즈의 경우 599~1099달러(약 66만~122만원)에 이른다. 18캐럿(K) 로즈골드 혹은 옐로골드로 제작되는 ‘애플워치 이디션’은 1만달러(약 1109만원)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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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애플워치에 대한 반응은 혁신적이라는 평가와 기대 이하라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미 경제방송 CNBC가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신제품 발표 약 1시간 뒤 애플워치를 구입하겠다는 응답은 41%, 구입하지 않겠다는 응답이 44%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추후 매출 규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올해 애플 워치가 2060만대로 사상 최대 신제품 판매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고 있으며 JP모건은 월가 컨센서스가 첫해 1500만대 판매라고 전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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