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넷은 갤럭시S4에 대해 “큰 화면을 원하거나 모든 것이 가능한 스마트폰(do-everything smartphone)을 찾는 사람에게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디자인, 성능, 기능 등 세 가지 항목에서 갤럭시S4에 10점 만점 중 9점을 줬다. 지금까지 세 항목 모두에서 9점 이상을 준 스마트폰은 구글의 넥서스, 모토로라의 드로이드 레이저 맥스 등 두 가지 모델뿐이었다.
또 갤럭시S4의 장점으로 사용자 기호에 맞춰 인터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는 점과 강력한 카메라 기능, 탈착이 가능한 배터리, TV 리모컨 기능 등을 꼽았다. 반면 경쟁 제품에 비해 화면 밝기가 어둡고 플라스틱 디자인이 비교적 저렴해 보일 수 있다는 점을 단점으로 지적했다.
앞서 갤럭시S4는 미국 IT 전문 매체 매셔블(Mashable)로부터도 “업계 최고의 안드로이드 폰”이라는 찬사를 얻으며 ‘매셔블 초이스(MashableChoice)’로 선정되기도 했다. 영국 IT 전문지인 T3도 갤럭시S4에 만점인 별 5개를 주면서 “큰 인기를 끌 것이 확실하다”고 호평했고, 다른 IT 매체 스터프(Stuff)도 “미래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놀라운 기기”라며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줬다.
테크 레이더(Tech Radar)는 “훌륭한 휴대전화를 소유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준다”는 평가와 함께 5점 만점에 4.5점을 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