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현대차의 연도별 판매실적을 종합한 결과에 따르면 회사는 1968년부터 지난해까지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총 9702만6331대를 판매했다. 국내외 해외 판매량은 각각 2395만8257대, 7306만8074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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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현대차가 월별 판매 목표(평균 35만3000대)를 순조롭게 채워간다면 이르면 9월에는 1억대를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의 올해 1월 글로벌 판매량은 31만6000대였다.
누적 판매 1억대는 현대차가 자동차를 팔기 시작한 지 56년 만의 성과로, 현대차는 각각 1968년과 1976년 국내와 해외 판매를 개시한 바 있다.
현대차의 누적 판매량은 1986년 100만대에서 1996년 1000만대로 늘었고, 2013년 5000만대를 돌파했다. 이어 2022년 9000만대를 넘었고, 2년 만에 1000만대를 추가하며 올해 1억대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전망이다.
현대차가 창립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 차는 아반떼였다. 지난해 기준 아반떼의 누적 판매량은 1513만대로, 현대차가 출시한 모든 차종 중 가장 많았다. 이어 액센트(995만대), 쏘나타(939만대), 투싼(896만대), 싼타페(578만대) 등의 순이었다.
특히 2015년 출범한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지난해까지 누적 108만대를 기록하며 올해 1억대 달성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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