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유제약, 미세먼지엔 코세척제 '피지오머'

박경훈 기자I 2018.01.25 05:05:01
유유제약 피지오머. (사진=유유제약)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유유제약(000220) 비강세척제 ‘피지오머’(Physiomer)는 프랑스 청정지역인 생말로 해수를 100% 원료로 사용했다. 화학약품 처리 과정 없이 전기투석과 미세여과를 거쳐 완전 멸균 상태 등장해수로 제조했다.

멸균등장해수는 체액과 동일한 삼투압으로 점막에 분사해도 자극이 없다. 미네랄이 풍부해 점막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하며 알레르기인자를 배출하도록 도와준다. 피지오머 용액은 해수에 포함된 80종 이상 풍부한 미네랄 및 미량원소가 비강 점막에 영양을 공급한다. 약 알칼리성(pH. 8.2)으로 조절해 비강 점막세포 섬모운동을 활성화해 비강 내 염증의 빠른 치료와 회복을 돕는다.

특히 계절성 비염이 있을 경우 피지오머를 사용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물질이 비강에 영향을 주지 못하도록 세척하는 것이 좋다. 꾸준히 사용하면 알레르기 증상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한 방향 밸브로 제작된 특수 용기는 충전된 용액을 방부제 없이 완전 멸균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임신·수유부를 비롯한 영유아도 부작용 및 오염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피지오머는 △베이비(생후 2주 이상 영·유아용) △키즈(3세 이상 소아용) △젠틀(6세 이상 소아용) △스트롱(10세 이상 소아·성인용) 등 네 가지가 있다. 사용자 연령 및 증상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펌프 미스트도 있어 실용적이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