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준 "부산 오이소, 부산 쥑~입니더"

강경록 기자I 2016.08.14 09:19:18

11일 부산관광 홍보대사에 위촉돼

심정보 부산관광공사 사장이 배우 이준에게 부산관광 홍보대사 위촉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부산관광공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인기 배우 이준이 부산 관광홍보 대사로 위촉됐따.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11일 인기 배우 이준을 부산관광공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로 위촉한 이준은 드라마 ‘뱀파이어 탐정’, ‘풍문으로 들었소’, ‘아이리스2’ 등 17편의 드라마와 ‘배우는 배우다’ 등 8편의 영화와 15건의 앨범을 발표한 차세대 한류 주역 중 한명이다.

특히 이준은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어 부산을 국내외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관광공사 홍보대사를 맡은 이준은“부산국제영화제, 원아시아페스티벌, 불꽃축제 등 대형국제행사와 아름다운 바다와 해수욕장을 가진 부산을 사랑한다”며“국내외에 부산의 관광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대사 이준은 관객 1천만명을 넘은 영화‘부산행’의 속편인‘서울역’에서 배우 류승룡, 심은경과 함께 주요 캐릭터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영화 ‘서울역’은 의문의 바이러스가 시작된 서울역을 배경으로 아수라장이 된 대재난 속에서 오직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오는 18일 개봉한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배우 이준의 깨끗한 이미지를 활용해 해외 관광객 부산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여행] 다찌·빼떼기죽·충무김밥…통영에 안갈 수 없는 이유
☞ [여행+] 속초·동해항 모항 '4만7천톤' 국적크루즈 10월 출항
☞ "영화 '부산행'따라 영화처럼 여행하기"
☞ 중국 전담여행사, 식당 등 83개소 불법 영업 적발
☞ 여행과 영어를 동시에... '1석2조 해외여행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