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호텔신라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제주신라호텔 투숙객 중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 예약한 고객은 4년 전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77% 증가해 전체 예약의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단순히 최저가 비교만 해주는 OTA와 달리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선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호텔업계가 OTA에 수수료를 지불하기보단 이를 고객 혜택으로 돌리는 것이 충성고객 확보에 더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신라호텔에서도 공식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상품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라호텔은 매월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만을 위한 특가 타임세일 이벤트 ‘멤버스 데이’를 진행한다. 멤버스 데이를 처음 선보였던 지난해 10월의 경우,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특가 상품이 품절되고 하루 1000여 명이 신라리워즈에 신규 가입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제주신라호텔의 모바일 전용 상품 ‘익스피리언스 신라’는 높은 인기에 힘입어 투숙 기간을 5월 31일에서 지난 16일까지로 연장하기도 했다.
익스피리언스 신라 패키지는 생애 처음으로 제주신라호텔에 투숙하려는 여행객들만 이용 가능한 상품이다. 보다 합리적인 객실 요금에 풀사이드 바 시그니처 상품 ‘차돌박이 짬뽕’까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역시 공홈족을 위해 이벤트에 나섰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2박 이상 연속 투숙 예약을 하는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사상 최대 혜택을 내건 ‘월드와이드 더블 포인트’ 이벤트를 7~8월 두 달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롯데호텔 리워즈 신규가입 회원과 기존 회원들을 위해 기획했다. 특히 뉴욕을 비롯해 상트페테르부르크, 괌, 블라디보스토크, 하노이 등 해외 주요 도시 및 관광지에 있는 롯데호텔의 체인 호텔 숙박권과 항공 상품권까지 모두 포함된 파격적인 경품이 특징이다. 이벤트 응모자 전원은 롯데호텔 객실, 레스토랑,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H포인트가 두 배로 자동 적립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공홈족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하얏트월드’ 호텔 브랜드 멤버십 회원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경우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스탠다드 객실 및 프리미엄 객실에 한해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여름 방학 기간 ‘키캉스(키즈+호캉스)’를 계획한 고객이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랜드 캠핑 서머’ 패키지를 예약하면 최대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그랜드 캠핑 서머 패키지 이용 고객은 그랜드 객실 1박과 호텔의 어린이 야외 체험 공간, 그랜드 캠핑 1시간 이용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 고객에게는 어린이용 선 쿠션, 페이셜 마스크팩, 타투스티커가 포함된 환영 선물을 제공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현명한 소비를 하는 투숙객이 늘어나면서 OTA의 단순 최저가 비교를 선택하기 보단 신뢰도 있는 호텔의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이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군인 밥값 내고 사라진 부부를 찾습니다” [따전소]](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084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