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브릿지 랩 1기’ 모집

노재웅 기자I 2022.03.20 09:34:13

유망 스타트업 10개사 내외 선발
사업화 지원금 및 VC 투자 검토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KT(030200)는 KT와 협력 가능한 기술 분야 스타트업·벤처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 ‘KT 브릿지 랩(Bridge Lab) 1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T 브릿지 랩은 스타트업이 사업화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KT와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함께 검토하고, 사업 협력과 투자 기회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KT 브릿지 랩 1기 모집 분야는 △AI·빅데이터 △AICC △디지털물류 △클라우드·IDC △메타버스·NFT’ 등 KT와 협력이 가능한 분야다.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해당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벤처 10개사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사업화 지원금 △전문 액셀러레이터 및 KT와 외부 전문가 멘토링 △KT 사업협력 기회 발굴 △KT 인베스트먼트 및 VC 투자 검토 지원 △수요기반 세미나 및 기수·분야별 네트워킹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KT 브릿지 랩 1기는 오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며, 파이널 ‘피칭데이’에서는 IR 및 사업화 제안 발표회를 통해 최종 우수기업들을 시상한다. 사업화지원금 및 상금은 총 2억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은 “KT 브릿지 랩을 통해 미래의 유니콘을 선제적 발굴하고, KT 디지코 사업과 혁신 스타트업을 연결해 사업 활성화 및 ESG 경영 실천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