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장수 아식스코리아 사장, '기업경영대상' 수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미경 기자I 2013.05.05 10:52:21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박장수 아식스 코리아 사장이 지난 4일 한국기업경영학회 주최로 열린 제17회 ‘기업경영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기업경영학회는 경영·경제·무역·정보기술 분야의 학문적 성과를 통해 활발한 학술교류와 산학협동의 방향을 모색하는 학회로 뛰어난 리더십과 경영능력이 있는 국내외 기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기업경영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지난 4일 고려대 LG-POSCO 경영관에서 박광태 한국기업경영학회 회장(오른쪽)이 박장수 아식스 코리아 사장(왼쪽)에게 ‘기업경영대상’을 수여한 후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업경영학회 측은 “ 박장수 사장이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를 통해 아식스를 10여년 동안 국내 러닝·마라톤화 1위 브랜드로 유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개성 있는 디자인을 반영한 것은 물론 오렌지 슈루슈 등 재미있는 애칭을 채택한 G1 워킹화 출시와 하지원·이종석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을 통해 젊은 브랜드가 됐다는 점을 수상 이유로 들었다.

또 대한육상경기연맹 및 대한배구협회, 중고육상경기연맹 등 기초·실내 종목의 지속적인 지원과 국내 주요 마라톤 후원 및 아마추어 마라톤·테니스 동호회를 지원해 국민 건강 증진과 건전한 스포츠 문화 조성에 힘써온 점도 수상 이유로 꼽혔다.

박장수 사장은 “이번 기업경영대상 수상은 변화와 혁신으로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아식스 전 임직원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식스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를 적극 파악해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