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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하루에 600세트 이상씩 나가고 있다”며 “추석 연휴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연휴 지나고 10월 초에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정관장이 지난 8월말 선보인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는 귀한 소재인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소형 캡슐 형태라 먹기도 편할 뿐더러, 캡슐 1개에는 홍삼 10뿌리가 필요할 정도로 높은 순도의 홍삼오일이 포함됐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홍삼오일이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동물실험 및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 받았다.
또 김세웅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지연, 요절박 등의 전립선비대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성기능 장애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비뇨의학 부문의 국제학술지에 발표했다.
이 같은 성능이 부각되면서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 초도물량 약 1만세트는 출시 13일 만에 완판됐다. KGC인삼공사는 워낙 홍삼 1뿌리에서 추출할 수 있는 홍삼오일의 양이 적기에 한정수량으로 2개월치 물량을 준비했는데, 예상치 못한 인기를 끌자 긴급 추가생산에 들어갔다. 설·추석 등 명절, 가정의달은 연간 매출의 절반 이상이 나올 정도인 만큼 추석 전에 서둘러 2차 공급에 나선 것이다. 부랴부랴 준비한 물량도 2~3주 안에 모두 팔릴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홍삼오일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정관장은 여성을 대상으로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화애락’ 등을 선보인 적은 있으나, 남성의 특정 기능성 제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 홍삼오일이 처음이다. 처음으로 내놓은 제품이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빠른 매출속도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회사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특히 기존 홍삼 제품의 경우 주로 여성이 남성을 위한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패턴을 보인 것과 달리,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구매고객 중 70% 이상이 50대 이상일 정도로 중년 남성이 자가섭취용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돼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서의 가능성이 기대된다.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을 받아 6년간 독점권을 가지게 된 점도 이런 기대를 더욱 높인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2~3개월치를 한번에 구입하는 고객도 27%에 달했다”며 “벌써부터 효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 이어 “3차 물량 공급을 위한 준비도 이미 시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