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광고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떠한가?’(This is my KOREA, What’s yours?)라는 주제로 열정적이고(Passionate), 빠르고(Fast), 독창적이고(Creative), 스마트하며(Smart), 재미있고(Fun), 사랑스럽고(Lovable), 환상적인(Spectacular) 한국의 7가지 매력을 손흥민 선수의 특징과 연계해 표현했다.
영상 콘텐츠들은 한국관광공사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를 비롯해 손흥민 선수 개인 SNS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다.
또한 이번 광고 개시를 기념해 영국에서는 손흥민 선수의 대형 광고로 꾸민 2층 버스가 달린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추천하는 관광지(‘Sonny’s Pick’)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광고영상(1분 20초 분량) 외에 손흥민 선수를 직접 인터뷰한 형식의 ‘인터뷰 광고’(3분 30초 분량)와 ‘광고 메이킹 필름’ 등 2편의 추가 영상은 일주일 후 공개할 예정이다.
|
문체부 관계자는 “세계적 수준의 인지도와 인기를 보유한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이번 광고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한국관광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광고 영상에서 손흥민 선수가 직접 유창한 영어로 한국관광을 홍보하고 인터뷰한 만큼 전 세계 축구팬들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