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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축산 상품 카테고리의 신장률과 순위는 △수입육 710.7%(1위) △국산돈육 394.9%(4위) △축산가공 347.7%(5위) △국산우육 234.9%(9위)순이었다. 제로페이와 코나카드의 전체 상품 매출이 동기간 대비 94.8% 늘어난 것을 감안해도 축산 카테고리의 매출이 괄목할만하단 설명이다.
특히 인기를 끌었던 상품은 한끼삼겹살, 한끼스테이크, 한끼오리통살스테이크 등 주로 중량 200g 내외의 1인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축산 상품이다. 김경한 GS리테일 축산 담당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에서 1인 가족 중심의 장보기 문화가 확산하면서 GS25의 한끼 시리즈의 정육 상품 구매가 4월들어 크게 늘었다”고 했다.
블루투스 이어폰 등 생활가전(556.8%)과 양곡(265.0%), 와인(214.2%)의 매출도 동기간 대비 각각 크게 늘어났다. 반면 김치(61.2%), 샐러드(48.9%), 엽채(40.0%) 등의 신장률은 전체 평균(94.8%) 대비 다소 낮았다. GS25는 재난지원금과 연동된 결제 수단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비교적 고단가의 상품들 위주로 구매하는 소비 심리가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GS25는 지난 1일부터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코나카드, 동백전카드, 대구힘내요카드 등 재난 지원금 관련 지역 화폐 결제 수단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총 22종 상품에 대해 1+1 증정, 가격 할인 프로모션 등을 마련했다.
오는 15일부터는 모든 결제 수단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억의 한입 삼겹살, 한끼스테이크 등 122개의 생활 안정 상품에 증정,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삼광(三光)품종의 자체상표 진심미)서른쌀 4kg을 1만6500원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GS25는 신용카드사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오는 1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NH농협카드와 삼성카드로 GS25에서 과일이나 쌀을 구매할 경우 20%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 내 1인당 최대 청구 할인 한도는 5000원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전체 편의점 중 제로페이 금액의 절반 가량이 GS25에서 사용되고 있고 재난 지원금 관련지역 화폐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 단가는 타 결제 수단 대비 2배 가량 높은 편”이라며 “GS25는 소비 진작과 알뜰한 혜택을 통해 국가적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지역 경제 소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