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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예년보다 늦게 찾아온 강추위에 패딩 수요가 늘면서 아웃도어 카테고리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069960)의 지난달 아웃도어 매출 신장률은 전년동기대비 51.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은 41.1%, 롯데백화점은 40.0%, 갤러리아백화점은 35.0% 각각 늘었다.
고가의 프리미엄 패딩(100만원 이상 제품) 매출 증가세도 두드러졌다. 롯데백화점의 지난달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5.0% 증가했다. 특히 한파 특보가 발효된 지난달 13일~22일 기간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5.0% 증가했다.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 업계도 상황은 같다.
롯데쇼핑 이커머스 부문 롯데온의 12월 의류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늘었다. 이중 특히 남성·여성 패딩 매출은 전년대비 200%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G마켓 패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 했다. 무신사의 지난달 15~21일 패딩·헤비아우터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54% 증가했다.
통상 패션업계는 겨울철을 가장 성수기로 본다.
겨울의류가 단가가 높다보니 연매출의 약 60%가 겨울의류에서 발생한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낮 기온이 15도를 웃도는 등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매출 증가세가 주춤했다.
롯데온 관계자는 “강추위에 급하게 아우터를 비롯한 겨울 의류를 구매하는 수요가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온 12월에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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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위를 보완할 패션 용품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의 발열 내의 ‘자주 히트’ 지난달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14.7% 증가했다. 이 제품은 피부의 땀과 수분을 흡수해 열로 바꿔주는 흡습발열 기능을 지닌 제품이다.
머플러, 장갑, 비니 등 겨울철 추위를 막아주는 방한용품도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밍크 플리스, 극세사, 벨벳 등 보온성이 뛰어난 소재의 파자마가 인기를 끌며 슬립웨어 매출은 65.7% 뛰었다.
신세계인터 관계자는 “주로 초겨울에 많이 팔리는 경량 패딩도 지난달 매출이 55% 신장했다”며 “한동안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관련 상품 재고 확보와 고객 프로모션으로 매출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성통상(005390) ‘탑텐’의 기능성 발열 내의 ‘온에어’는 지난달 첫 주 매출은 전 주 대비 450% 증가했다. BYC(001460)의 기능성 발열 내의 ‘보디히트’ 매출도 같은 기간 179%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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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도 한파에 최적화한 방한화 ‘히트존’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발등 상단에 발수 기능을 갖춘 소재를 적용해 열 손실을 막아준다. 특히 밑창에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어 겨울철 눈길에도 걱정 없이 신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패션업계가 3분기까지 호실적을 이어갔지만 11월 이상 고온 현상이 이어지며 매출 타격을 입을까 우려했다”며 “갑자기 강추위가 찾아오면서 고가의 패딩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겨울철 의류 수요가 이어지면서 4분기도 매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