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IFA 2015]소니·화웨이 신제품 공개.. "스마트폰 춘추전국 시대"

장종원 기자I 2015.09.04 05:10:10

소니 "2300만 화소"-화웨이 "터치 혁신" 공개
구글도 이달말 ‘넥서스폰’ 공개 예정
가을 ‘신상 스마트폰 대전’ 임박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올 가을 전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경쟁할 전략 스마트폰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지난달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를 출시한 삼성전자에 이어 소니와 화웨이 등도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각각 카메라와 터치기능을 대폭 강화한 제품들이다. 구글 역시 레퍼런스폰인 넥서스폰을 이달 말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소니 엑스페리아Z5
소니는와 화웨이는 2일(현지시간) 세계가전전시회 ‘IFA 2015’가 개최되는 독일 베를린에서 각각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5’ 시리즈와 ‘화웨이 메이트S’를 공개했다.

◇ 소니, 카메라·영상 촬영기능 강화

먼저 소니는 5.2인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5’와 Z5와 동일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콤팩트 버전의 4.6인치 ‘엑스페리아 Z5 콤팩트’, 4K UHD 스마트폰 디스플레이5를 탑재한 5.5인치 ’엑스페리아 Z5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소니는 카메라와 영상 촬영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알파 카메라 엔지니어들과 협업을 통해 2300만 화소의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 센서’를 엑스페리아Z5 시리즈에 탑재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1 중 0.03초2로 가장 빠르게 피사체의 초점을 잡는 ’하이브리드(Hybrid) 오토포커스‘도 내장했다.

엑스페리아 Z5와 엑스페리아 Z5 컴팩트는 5배의 강력한 줌(zoom) 기능을 통해, 멀리 있는 피사체도 선명한 화질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영상 흔들림 방지 기능을 강화해 달리는 자전거와 같이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찍을 수도 있다. 엑스페리아 Z5 프리미엄은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5.5인치 4K 디스플레이로 촬영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 화웨이, 5.5인치 화면.. 터치·지문인식 기능 ‘눈길’

‘화웨이 메이트 S’는 5.5인치 크기 올메탈 바디에 풀
화웨이 메이트 S
HD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등을 채택했다.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 듀얼 색 온도(color-temp) LED 플래시 등으로 카메라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화웨이가 자랑하는 것은 ‘터치기능’과 ‘지문 인식 기능’이다. 손가락 화면 터치로 이미지 미리보기 및 확대가 가능할 뿐 아니라 손가락 마디로 화면에 알파벳 ‘c’, ‘m’, ‘e’를 그리면 각각 카메라, 음악재생 및 인터넷 서핑이 활성화 되는 등 편리한 기능을 담았다.

화웨이 메이트 S’에 적용된 지문인식 2.0 및 손가락 마디(Knuckle) 터치 2.0 기술은 실행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간 이동과 스크린샷 촬영을 단순화시켜 한층 편의성을 강화했다.

◇ 애플 ‘아이폰6S’·구글 ‘넥서스폰’ 출시대기

소니와 화웨이에 이어 애플과 구글 등도 신제품을 내놓는다. 애플은 오는 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리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아이폰6S 제품을 공개한다.

구글 역시 LG전자(066570)와 화웨이 등과 협업한 넥서스폰 신제품을 이달 2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미국 정보IT 전문매체 등의 보도에 따르면 LG가 제조하는 제품은 화면 대각선 길이가 4.95인치였던 2013년형 ‘넥서스 5’보다 크기가 약간 작은 후속 모델이며, 화웨이가 제조하는 제품은 이보다 큰 패블릿이다. 이 제품들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가 탑재돼 나오는 첫 기기가 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각 제조사들이 올 가을 저마다의 장점을 내세운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판매량 극대화에 나설 것”이라면서 “특히 대화면 스마트폰이 주를 이루는 만큼 패블릿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노트5, 엑스페리아Z5, 화웨이 메이트S 사양 비교.


▶ 관련기사 ◀
☞LG전자, G2폰 터치불량 무상수리 실시
☞[IFA 2015]LG전자, 올레드TV·고효율 프리미엄가전 대거 선봬
☞[IFA 2015]LG전자, 올레드TV 화질 뽐낸다..글로벌 방송사와 협업


세계가전박람회 `IFA 2015`

- 유럽주방 장악 선언 LG, 가상현실로 펴낸 삼성월드…IFA 들썩 - [IFA 2015]전시장에서 고기 굽고..드론 날아다니고 -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IFA2015 방문…'OLED 챙기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