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CJ제일제당 "물냉면으로 더위 날리고, 비빔냉면으로 입맛 돋고"

함정선 기자I 2015.07.16 06:00:00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시원한 육수로 더위를 날려주는 물냉면,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는 매콤새콤한 비빔냉면. 냉면은 여름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다.

CJ제일제당(097950)은 여름을 겨냥,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냉면 제품을 마련했다. ‘제주산 겨울 무로 담가 깊고 시원한 동치미 물냉면’은 아삭한 제주산 겨울 무와 배추, 고추, 과일, 무청 등을 함께 숙성하고 소고기로 우려낸 제품이다. 집에서 담근 깊고 시원한 동치미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쫄깃하고 맛있는 면발의 메밀가루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두 배 높여 구수한 메밀 맛도 내놨다.

‘6가지 과일로 매콤달콤하게 숙성한 함흥 비빔냉면’은 배와 사과, 석류, 자몽, 매실, 레몬 등 6가지 과일을 72시간 저온 숙성해 만든 비빔장이 일품이다. 국내산 청양고추로 먹을수록 끌리는 매콤한 맛을 냈고, 참깨와 김 고명을 더해 고소한 감칠맛을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지역의 특색을 살린 계절면도 선보이고 있다. ‘제일제면소 부산밀면’은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시원한 동치미 육수와 얼큰한 다진 양념장으로 밀면의 맛을 살렸다. 소고기 양지머리와 양파, 마늘 생강 등 갖은 채소를 넣어 정성스레 우려낸 육수로 전문점 육수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냉면’은 쫄깃한 코다리가 넉넉하게 들어 있어 씹는 맛이 살아 있으며 ‘제일제면소 메밀막국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의 여름 시즌 메뉴인 막국수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 관련기사 ◀
☞CJ, 차세대 감미료 `알룰로스` 개발..美 시장 정조준
☞[주간추천주]SK증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