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들이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제휴처를 확대하고, 전국 3400여개의 GS주유소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멤버십 고객들의 혜택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마트 포인트 회원들은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내년 3월부터 GS 칼텍스, GS리테일, GS홈쇼핑에서 이마트 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다. GS&POINT 회원도 전국 이마트 매장(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포함, 이마트몰은 제외)에서 포인트를 선택적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1800만명에 달하는 포인트 고객 중 30~40대 남성 고객의 비중이 전체 고객의 23% 수준임을 감안, 상대적으로 남성 고객이 비중이 높은 GS칼텍스와 제휴해 남성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과 GS 칼텍스 주유소에서 ‘1억원 행운이 콸콸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사 매장에서 상품 구매시 발행되는 영수증 구매번호를 GS&POINT 홈페이지(www.gsnpoint.com) 또는 이마트 포인트 홈페이지(www.shinsegaepoint.com)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만20 22명의 고객에게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장중호 이마트 브랜드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제휴는 양사간의 소비자 편익성 증진과 함께 쇼핑의 혜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외에도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이마트 11월 영업익 484억··13%↓
☞이마트, 홍삼정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