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문주용기자] LG화학(대표 노기호)이 2002 한·일 월드컵을 맞아 홍콩에서 발행되는 세계적 영문 경제주간지 파이스턴이코노믹리뷰(FEER)지와 공동마케팅을 전개한다.
LG화학은 월드컵이 열리는 6월 한달 동안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FEER지에 커버 자켓 형식으로 특별 기업광고를 집행, 월드컵 주요 개최지인 서울·도쿄 등 한국과 일본의 특급호텔 객실과 로비에 총 5만부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LG화학은 각국 CEO 및 재계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FEER誌에 커버 자켓 광고를 실시함으로써 월드컵 기간에 한국과 일본을 방문하는 각국의 재계 관계자들에게 아시아를 대표하는 LG화학의 기업이미지를 확실히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화학 유근창 홍보담당 상무는 "이번 광고에서는 커버 전면에 "Are You Sleeping Alone?(당신은 혼자 자고 있습니까?)"이라는 짧은 카피와 TV, 전화기, 노트북 등의 사진으로 호텔에서 접할 수 있는 친숙한 물건들에 LG화학의 소재들이 쓰이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말하고 "FEER誌와 같은 유명 잡지 커버에 자켓광고를 싣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이번 광고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LG화학 제품들이 보이지 않는 기여를 하고 있음을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세계적인 화학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LG화학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하나의 카피와 재미있는 사진으로 산업 전반에 걸친 LG화학의 사업부문에 대해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어 광고 관계자들은 물론, 독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