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서비스는 학생이 선생님과 함께 있지 않은 시간에도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제를 풀어야 하는 시간에 학생에게 개인 맞춤 문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의 취약점에 맞춰 AI가 실시간 개인 맞춤 피드백도 제공한다.
My AI가 제공하는 문제는 에이닷 영어학원 80개 점의 학생 성적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머신러닝으로 추출한 핵심문제다. 해당 서비스는 이 핵심문제를 통해 학생의 수능 등급을 예측할 뿐만 아니라 문제 풀이 패턴을 분석하여 또다시 학생에게 맞는 문제와 AI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매 강의 수강 직후 핵심문제로 복습하게 하고, 복습 완료 후에도 강의 내용 숙지가 완벽히 되었는지 확인하는 문제를 통해 완전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파악할 수 있는 메타인지 능력에 대한 훈련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또한 학생이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한 중복 학습은 방지하고, 모르는 부분, 즉 취약점에 집중한 학습을 함으로써 학습의 효율성이 증가한다.
My AI의 게이미피케이션 보상체계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연구센터와 합작하여 만들었다. 학생이 커리큘럼 강의를 들을 때마다 주어지는 아이템을 모아 월드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학습 진척도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해당 시스템은 학생 스스로 내적 동기를 자극하게 하여 자기 통제력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고, 스스로 학습 진척도를 점검하기 쉽다.
이번 신규 서비스 오픈에 대해 김현주 디쉐어 CTO는 “My AI는 메타인지와 망각곡선의 인지과학 이론을 접목하고, 게이미피케이션과 실시간 피드백 시스템으로 학습의 내적 동기를 강화하는 서비스”라며 “특히 에이닷 내부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알고리즘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성적 향상을 위한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공하는 독보적인 서비스로 성장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 연인 반려묘 '세탁기' 돌려 죽여...왜 안 만나줘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8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