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인터넷 솔루션 개발업체인 올림닷컴(www.olrim.com 대표 박홍균)은 웹브라우저와 검색엔진을 통합한 차세대 검색프로그램 스네이크아이(Snake i)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네이크아이는 인터넷 메타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카테고리 검색엔진으로 웹브라우징과 인터넷 검색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이용이 훨씬 편리하다.
이 프로그램의 검색기능은 일반적인 인터넷 웹사이트 검색은 물론 아파트 가격, 전화번호, 상품가격정보, 백과사전 기능, 게임, 건강정보 등 실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18가지 정보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검색항목을 곧 100개 이상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스네이크 아이는 기존의 서버형이 아닌 개인 PC용 검색엔진으로 에이전트 기능과 함께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수행한다. 또 웹 브라우징과 인터넷 검색을 한 프로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이용이 훨씬 편리해졌다. 스네이크 아이는 스네이크아이(www.snakei.co.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올림닷컴 박홍균 대표는 “스네이크 아이를 명실상부한 대표 검색엔진으로 누구나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소프트 웨어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