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에 접속,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수정 작업 등으로 오는 21일부터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운영된다.
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 접수만 가능하지만 코로나19 유증상 등을 보일 경우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를 할 경우 원본 서류를 오는 30일까지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해야 한다.
장애인 응시자는 원서접수장 내 지원 접수처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응시자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애인 응시자는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대필·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코로나19 확진자도 응시할 수 있다. 확진자의 검정고시 응시에 관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시험장소는 10개 시험장이며 일반시험장 9곳이며 서울남부교도소에 특별시험장이 차려진다.
검정고시 시험은 오는 8월 10일 진행되며 합격 여부는 오는 9월 1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시험일정·시험과목·응사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돼 있는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