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가상자산 거래소 현장 간담회’에 참석한다. 간담회에는 가상자산 4대 거래소 대표가 모여 업계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건의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디지털자산 시장을 강조하며, 이용자 보호를 위한 투명성 제고와 평가·인증 시스템 등 제도화에 대해 강조한다.
이후 이 후보는 ‘노후가 행복한 대한민국, 어르신의 목소리를 청취하다’ 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눈다. 설 명절을 앞두고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세배 후 어르신들의 고충을 경청하며 노인 복지와 관련한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선 전국 경로당 회장단 1000명이 이재명 후보에게 지지 선언도 발표한다.
이 후보는 과학기술 발전에 대해서도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그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초청한 과학기술 정책토론회에 참석한다. 토론회에서 이 후보는 △코로나 펜데믹 △미중 과학기술 패권경쟁 △기후 위기 등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대한민국의 성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과학기술의 발전이 필수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이재명 후보가 과학기술 발전을 통한 선도국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낼 적임자임을 과학기술인들에게 피력할 전망이다.
|
이후 대한상의를 찾아 최태원 회장과 간담회를 갖는다. 심 후보는 정의당의 경제인식이 무엇인지, 정의당의 혁신 발전에 대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