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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1~2월 완성차 5개사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한 준대형차 이상 차급의 판매비중은 17.3%로 종전 최대치인 2011년의 17.2%를 뛰어넘었다.
판매대수는 준대형차는 2만170대, 대형차는 1만695대로 전체 판매대수(상용차 제외) 17만8925대의 11.3%와 6.0%를 각각 차지했다.
준대형차 판매비중이 높아진 것은 지난 1월부터 출고가 시작된 EQ900과 2월 본격 판대된 신형 K7의 인기 덕분이다.
특히 신형 K7은 지난 1월26ㅇㄹ 출시된 후 본격 판매 첫 달인 2월 한달간 6046대가 팔리며 역대 월간 최다 판매 기록을 수립했다. 1세대 K7이 2009년 12월에 세웠던 기록(5640대)을 6년2개월만에 경신한 것이다. K7은 준대형차 최초로 기아차 모든 차종 가운데 2월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K7은 준대형의 독보적 1위인 현대차 그랜저(3876대)의 판매량도 2010년 이후 7년만에 넘어섰다.
EQ900도 1월 2164대, 2월에는 2476대가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EQ900 이전 모델인 에쿠스가 한달에 1000대 전후로 판매됐던 것을 감안하면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최근 EQ900 생산량을 연간 1만6000대에서 3만2000대로 두배 늘리기로 결정했다.
여기에 한국GM이 야심차게 내놓은 임팔라와 쌍용자동차 체어맨W의 업그레이드 모델 카이저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어 큰 차 시장은 앞으로 더 확대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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