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평판 TV시장에서 분기별 사상최대 실적인 1600만대를 판매해 지난 2006년 세계 TV시장에서 1위를 달성한 이후 8년 연속 세계 TV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는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특수를 활용한 성수기 프로모션이 성공을 거둬, 북미의 경우 4분기 역대 최고 점유율인 40%를 달성했다.
경쟁이 치열한 중남미에서도 평판TV 점유율이 30%를 넘어서며 4분기 1위에 올랐다. 50형 이상 대형 TV 판매가 확대되고 지역 특화 기능인 ‘사커 모드’가 좋은 평가를 받아 점유율이 확대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의 높은 실적을 바탕으로 2013년 연간 점유율도 평판TV 26.8%, LCD TV 25.6%, LED TV 26.1%, PDP TV 46.0%를 기록하며 주요 TV 부문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60형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2013년 연간 36.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업부장은 “삼성 TV의 압도적 화질과 차별화된 기능, 혁신적인 디자인이 시장 점유율 격차로 나타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TV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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