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이닉스, 2Q부터 본격적 `턴어라운드`-동양

구경민 기자I 2010.11.29 07:50:21
[이데일리 구경민 기자] 동양종금증권은 29일 하이닉스(000660)에 대해 내년 2분기부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5000원을 유지했다.

신현준 애널리스트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및 크리스마스 세일 기간을 지나면 유통채널 및 세트 제조 회사들의 재고 수준은 적정 수준 이하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미국의 경기회복을 위한 양적 완화 정책 기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고 중국을 중심으로 한 신흥시장의 수요가 견조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어서 춘절 수요가 발생하는 내년 1분기부터는 안정적인 모습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 계절적 성수기 효과가 부품 부문에서는 선행해 나타나는 2분기에는 본격적인 개선세를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신 애널리스트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급성장으로 낸드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르게 올라갈 것"이라며 "공정미세화, 생산규모 등에서 1등업체 와의 격차를 해소하는 내년이 될 것"으로 진단했다.

그는 "4분기 메모리 가격 하락 지속으로 실적 악화가 전망되지만 하이닉스는 D램 44나노 공정의 성공적인 안정화와 스폐셜리티 D램 우위의 우월한 Product Mix를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며 "오히려 과거 대비 개선된 하이닉스의 역량을 검증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 관련기사 ◀
☞하이닉스, 사랑의 김장 나눔 캠페인
☞[마켓in][크레딧마감]S&P, 하이닉스 등급전망 상향
☞[마켓in][크레딧마감]S&P, 하이닉스 등급전망 상향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