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B2B 파티플래너 ㈜드호 이희진 대표, 여성경제인협회장상 수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현아 기자I 2025.07.13 08:59:18

케이터링 생태계 확장 기여
“여성 창업 실전 교육과 네트워킹 확대할 것”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B2B 맞춤형 파티플래너 기업 ㈜드호의 이희진 대표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로부터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기업 전용 케이터링과 행사 기획 분야에서 보여준 전문성과 창의성, 그리고 여성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드호 이희진 대표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 기업인의 창업과 경영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여성경제인 단체로, 전국 18개 지회와 약 4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협회는 여성 경제인의 권익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희진 대표는 수년간의 현장 경험과 기획 노하우를 기반으로, 브랜드 론칭쇼, 기업 프로모션, VIP 이벤트 등 B2B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파티 연출과 공간 스타일링을 결합한 솔루션은 업계 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사례로 꼽힌다.

특히 이 대표는 단순한 비즈니스 운영을 넘어, 주부와 여성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파티플래너 실전 교육’과 ‘케이터링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활동은 여성 중심의 케이터링 생태계 확대와 지속가능한 창업 문화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드호는 삼성, 현대 등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진행해왔으며, 고품격 케이터링과 브랜딩에 특화된 공간 연출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희진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여성들이 케이터링과 파티플래닝 분야에서 스스로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실전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B2B 행사 기획의 품격을 높이며, 여성 경제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