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준표·최재형 “확실한 정권교체 통해 정치교체 실현”

박태진 기자I 2021.10.17 09:15:28

洪 캠프, 崔 영입 행사서 공동발표
본선경쟁력 도덕성·확장성 강조
“시대적 과제 위해 당원동지 힘 모아 달라”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17일 “확실한 정권교체를 통해 정치교체를 실현하기 위해 힘을 합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지난 16일 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서울 양천구 목동 자택을 방문, 최 전 감사원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두 사람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소재 홍준표 의원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최 전 원장 영입행사에서 이같은 내용의 공동 발표문을 냈다.

홍 의원은 최근 삼고초려 끝에 최 전 원장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홍 의원은 전날 최 전 원장 자택을 찾아가는 예우를 갖추기도 했다.

두 사람은 “우리는 정권교체라는 절체절명의 과제 앞에 가장 중요한 본선경쟁력은 다름 아닌 후보의 ‘도덕성’과 ‘확장성’이라고 굳게 믿는다”면서 “특히 2030세대를 비롯한 전 세대, 그리고 야당 불모지역을 포함한 전국적 확장성을 가진 홍준표 후보의 경쟁력은 확실한 정권교체를 향한 수권 야당의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두 사람은 확실한 정권교체와 정치교체라는 시대적 과제를 향한 오늘의 ‘가치동맹’을 통해, 부패하고 무능한 현 정권의 집권연장 야욕을 기필코 막아내고 건전한 보수의 가치를 가진 미래 세대를 양성해 대한민국의 힘찬 내일을 열어 갈 것임을 두 손 맞잡아 굳게 약속드린다. 국민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힘을 모아달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