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365는 이번에 새로운 AI(인공지능) 기능이 대거 탑재돼 사용자들이 정보를 찾고, 콘텐츠를 만들고 데이터를 분석하며 협업을 더 편리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통합검색 기능인 마이크로소프트 서치는 업무 흐름을 깨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윈도 및 모든 오피스 앱, 엣지, 빙에 검색창이 위치하고 있다.
AI 엔진이 사용자 패턴을 학습하면서 진행하고 있는 업무나 작업과 관련있는 활동을 먼저 제시하며 머신러닝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답을 주기도 한다. 현재 오피스닷컴과 빙, 쉐어포인트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엣지, 윈도, 오피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는 AI 기능이 탑재된 화상회의를 가능하게 한다. 얼굴을 인식해 화상회의 도중 사용자 배경을 흐리게 함으로써 배경이 아닌 사용자에게 집중하도록 돕는 기능이 추가됐다. 회의 녹음 기능을 사용해 대화내용을 자막으로 만들 수 있고, 자막 내용과 시간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검색할수도 있다.
10월부터 제공되는 새로운 스케줄 관리 툴을 사용하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근무교대, 휴식을 요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스(Ideas)는 사용자가 문서 작업을 하는 동안 다양한 기능을 추천하는 오피스의 새로운 AI 기반 서비스다.
클라우드 기반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인 ‘윈도 버추얼 데스크톱’은 오피스365 프로플러스에 최적화됐으며 무료 윈도7 확장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이밖에 링크드인 계정과 오피스365의 연동이 강화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