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는 지난해 12월 딸기 디저트 4종을 출시해 한 달간 5만잔 이상을 판매했다. 망고식스가 선보인 ‘생딸기라떼, 생딸기치즈크림스무디, 생망고딸기크림스무디,생딸기크림스무디’ 등은 여성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망고식스를 시작으로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할리스커피 등 커피전문점들이 잇따라 딸기 시즌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였다. 특히 생딸기를 풍부하게 넣은 제품이 두드러진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9월 출시한 레몬뷰티, 유자뷰티, 자몽뷰티 등 과일차 3종을 30만잔 이상 팔았다. 피부 미용에 좋은 디저트를 찾는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점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엔제리너스가 제주 농가를 살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주산 특산물 한라봉, 유채꿀 등을 이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설빙은 딸기 음료 외에도 대추, 모과, 생강 등 국내산 과채류를 사용한 전통차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