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야구장에 공룡이..‘NC 다이노스’ X ‘핑크퐁 레드렉스’ 캠페인

김현아 기자I 2020.05.09 06:29:18

2020 시즌 NC 다이노스팀 응원가로 핑크퐁 ‘아기상어’ 채택
스마트스터디 신규 캐릭터 핑크퐁 ‘레드렉스’, NC 마스코트와 활동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핑크퐁 아기상어’로 유명한 콘텐츠 업체 스마트스터디가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구단과 제휴를 통해 ‘NC 다이노스 X핑크퐁 레드렉스’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핑크퐁 레드렉스’는 스마트스터디의 신규 캐릭터로 타라노사우루스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NC 다이노스 팀의 메인 마스코트인 공룡 캐릭터 ‘단디’, ‘쎄리’와 함께 팀을 이뤄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응원한다.

스마트스터디는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얻고 있는 ‘아기상어(Baby Shark)’를 NC 다이노스의 팀 응원가로 제공한다. 올 시즌 매 홈경기마다 NC 다이노스의 응원가로 불려질 예정이다. 이 곡은 작년 미국 프로야구 팀 ‘워싱턴 내셔널스’의 응원가로 사용되어 미국 야구팬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핑크퐁 레드렉스‘는 오는 5월 8일,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 ‘단디’, ‘쎄리‘와 함께 개막 시구 영상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NC 다이노스의어린이 팬들을 위한 2D 애니메이션 콘텐츠 ‘야구가 좋아’와 구단 선수들이 ‘아기상어’ 에 맞춰 신나는 율동을선보일 ‘아기공룡’ 콘텐츠도 발표될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전 세계 스포츠가 멈춘 상황 속에서 한국 프로야구 개막에 글로벌스포츠 팬들의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 “지난시즌 MLB 우승에 이어 올 시즌 NC 다이노스의 우승에기여하고 NC 다이노스 구단 가족 팬들에도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NC 다이노스의 아기상어 응원가는 창원NC파크에서 개막전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어 온라인 경기를 통해 최초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2010년 6월 설립된 유아동 교육,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제작, 유통, 서비스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핑크퐁 브랜드는 4000여편의 동요·동화 영상 콘텐츠가 한국어를 비롯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등 20개언어로 제작되어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64개국의 앱스토어(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마존 앱스토어, 중국 샤오미 앱스토어)에 약 125종의 모바일 앱 시리즈를 출시해 누적 2억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112개국에서 교육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에서는 누적 조회수 약 250억 회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5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20년 3월 기준)

스마트스터디는 2016년 9월 첫 RPG인 ‘몬스터 슈퍼리그’를 선보이고, 출시 3주만에 3백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북미권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으며 2016년 구글 올해의 핫 이슈 게임상, 글로벌웹진 MMOSITE에서 Best RPG in 2016 모바일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