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인기 여행지 1위는 '제주도'

강경록 기자I 2016.09.03 06:01:00

호텔스 닷컴 추석 연휴 인기 여행지 'top10' 발표
오사카, 후쿠오카 뒤이어

추석 연휴 인기 여행지 1위 ‘제주도’(사진=호텔스닷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제주도가 올 추석 연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올 추석 연휴기간(14일1~18일) 여행지로 제주도를 가장 많이 검색했다고 2일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45% 증가율을 보였다. 이번 조사에서 가장 큰 특징은 서울이 10위권 내에 진입했다는 것이다. 이
는 연휴 기간 가까운 호텔에서 짧게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제주도에 이어 일본 오사카가 2위를 차지했다. 또 오키나와가 3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짧은 비행시간으로 단기간에 다녀오기 좋은 홍콩, 방콕, 타이페이, 괌 등이 10위권 애에 들었다.

김상법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이사는 “최근 스테이케이션이나 단기간 근거리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많아지면서 이번 추석 연휴에도 관련 여행객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호텔스닷컴에서는 카카오톡 공식 계정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해 특별 할인쿠폰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추석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텔스닷컴에서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카카오톡 공식 계정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호텔스닷컴을 친구 추가 후 키워드 ‘해피 프라이데이’를 일대일 대화로 전송한 선착순 10명에게는5만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관련기사 ◀
☞ [여행] 하늘이 허락해야 닿는 섬…가을바다 드라이브
☞ [e여행] 파도를 가르는 짜리함 '필리핀 서핑 명소 3'
☞ [여행] 묘지 위 지은 집…피란수도 '부산' 속살 보다
☞ [e여행팁] '별'단 호텔등급, 제대로 알고 이용하기
☞ [여행] 여름도 쉬어간 제주바다 "시원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