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GS홈쇼핑의 해외 합작 홈쇼핑 채널은 중국,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에 이어 금번 말레이시아까지 모두 7개 나라에 이르게 됐다. GS홈쇼핑은 올 한 해 해외 합작 홈쇼핑 7곳을 통해서 약 1조 5000억원의 취급액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홈쇼핑은 지난해 2월 고샵을 설립한 이후, 방송과 콜센터 등 인프라를 갖추고 개국 준비를 해왔다. 최근 3개월간 시험 방송 기간 중 10만 건 가까운 주문이 이어져 말레이시아 홈쇼핑 시장의 성장 잠재력도 증명됐다.
고샵 개국은 해외 판로 확대를 원하는 한국 중소기업들에도 희소식이다. 고샵에서 선보이는 전체 상품의 약 60%가 한국 상품이고, LG 삼성 등 일부 대형가전을 제외하면 대다수가 중소기업 제품이기 때문이다.
GS홈쇼핑은 수출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의 경우 한국에서 제품을 전량 매입한 후 통관부터 인허가, 보관,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GS홈쇼핑 허태수 부회장은 “GS홈쇼핑의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가 해당 국가의 건전한 소비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수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 개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전진 기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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