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차량의 이런 인기는 비단 신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중고차 업계 관계자 사이에서는 “없어서 못 판다”는 말이 나올 만큼 `중고 디젤`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보통 차종이나 모델에 따라 선호도가 나뉘는 가솔린과 달리, 디젤 모델은 차종과 모델에 상관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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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같은 모델이라도 디젤이냐 가솔린이냐에 따라 잔존가치에 차이를 보였다.
2009년식과 2010년식 현대 싼타페CM CLX(프리미엄)을 기준으로 디젤은 1800만~1900만원, 가솔린은 1780만~1880만원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디젤(1800만~1900만원)과 가솔린(1730만~1830만원) 사이로 70만원 가량의 시세 차이를 보였다.
얼마 전 디젤 모델을 출시하며 화제가 되었던 그랜저 역시 프리미엄 모델을 기준으로 디젤 모델 평균 시세는 3540만원, 가솔린 모델은 2835만원대 가격이 형성돼 큰 차이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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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역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대형 미니밴 카니발의 모델별 차액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12년식 GLX(프리미엄)모델의 경우 가솔린 모델 2940만원, 디젤 3250만원으로 두 모델간의 시세 차이는 무려 310만원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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